과천 맛집 '선바위 메밀 장터', 드라마 "퍼퓸"에 나온 들기름 막국수가 궁금하다면?
상태바
과천 맛집 '선바위 메밀 장터', 드라마 "퍼퓸"에 나온 들기름 막국수가 궁금하다면?
  • 이충현
  • 승인 2019.10.1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 맛집 '선바위 메밀 장터', 드라마 "퍼퓸"에 나온 들기름 막국수가 궁금하다면?

center
사진출처 : KBS2 드라마 ‘퍼퓸’

본격적으로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의 활동량이 증가하고 있다. 주말에 집에 있기 아쉽다면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나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국립 과천과학관 등이 위치한 경기도 과천은 서울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 쉽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는 명소로 경마장과 관문체육공원등이 있고 그 중에 건강한 국숫집이 아주 손꼽힌다.

맛집이 많치안은 외곽도시 과천에서 유독 눈길을 모으는 맛집이 있다. 바로 100% 메밀 들기름 막국수 맛집인 '선바위 메밀 장터'이다.

선바위 메밀 장터는 산악회 모임 장소와 가족모임 장소로 인기가 많으며, 과천에서 유일하게 100% 메밀로 만든 들기름 막국수를 판매하고 있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자자하다.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점은 막국수 장인이 메밀 면을 직접 뽑아서 제공하고 있으며, 메밀 소바의 베이스가 되는 쯔유도 직접 만들고 있으므로 과천 유일한 100% 메밀 면 제공이 가능하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퍼퓸”을 통해서도 시청자 앞에 그 모습을 드러낸 바 있는 선바위메밀장터는 전반적으로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까지 함께 잡은 음식점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방영된 13회에서 여 주인공 민예린(고원희 분)이 맛있게 먹은 들기름 막국수 때문에 전국적인 인지도가 한층 높아졌다는 후문이다.
 

center
사진출처 : KBS2 드라마 ‘퍼퓸’ 장면 중에서

들기름 막국수 외에도 선바위 메밀 장터에는 해물 찜닭을 찾는 고객들도 많다. 해물 찜닭은 활전복, 꽃게, 대하, 낙지 등 최상의 재료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지금도 각종 모임 예약으로 매출 상승을 이어가면서 선바위 메밀 장터를 찾는 나들이 손님들이 증가하고 있다.

선바위 메밀 장터를 찾은 고객 정원영씨는 “선바위 메밀 장터는 100% 메밀을 쓴다는 점이 신뢰가 간다"며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오히려 편해지는 느낌이다. 메밀이 100%면 면발이 끊어질텐데 그렇치않은 것은 바로 좋은 재료를 비법으로 만들어 쓴다는 게 느껴지기 때문에 이곳을 자주 찾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선바위 메밀 장터 박천복대표는 "내 가족들과 함께 먹는다는 생각으로 음식과 재료를 준비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언제가 한결같은 맛과 정성으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