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파쿠르의 명맥을 지키는 GFPF의 김주성 대표를 만나다
상태바
한국 파쿠르의 명맥을 지키는 GFPF의 김주성 대표를 만나다
  • 튜브로드(TUBEROAD)
  • 승인 2019.10.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년전에는 영화 "야마카시"로 많이 알려진 파쿠르, 그러나 최근에는 파쿠르를 찾는 이가 많지 않은데요.
한국 파쿠르의 명맥을 지키고 있는 GFPF의 김주성 대표를 만나보았습니다.
파쿠르에 대한 인식 변화를 통해 저변 확대가 되기를 바랍니다.

[인터뷰 전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GFPF’ 파쿠르 단체의 대표와 ‘한국 파쿠르 협회’의 부회장을 맡고있는 파쿠르 선수 김주성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Q 파쿠르란
파쿠르는 도시와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장애물들과 구조물들을 순수인간의 힘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극복해 나가는 운동입니다. 또한 파쿠르는 현대 물질문명으로 잊혀져 가는 인간의 정신과 육체를 다시금 되찾아 가는 운동입니다.

Q 우리나라의 파쿠르 수준 및 저변은
우선 파쿠르는 2003년 개봉한 영화 ‘야마카시’를 통해 한국에 처음으로 도입되었습니다. 한국에 파쿠르가 도입이 된 이후로 파쿠르 동호회, 파쿠르 협회 및 단체가 생겨나면서 매니아층이 조금씩 늘어나고있는 추세지만 ‘위험한 운동’, ‘특별한 사람만 할 수 있는 운동’ 등의 부정적인 시선이나 진입장벽이 높은 운동으로 대중들에게 인식되고있기 때문에 아직 갈 길이 먼 상황입니다 ㅎㅎ;;

Q 국제 파쿠르 대회
최근 9월 12일 ~ 9월 15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 파쿠르 챔피언십’ 파쿠르 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해외 대회에 나간 사례이고 한국에서도 파쿠르 대회가 그동안 개최된적이 없었기 때문에 여러모로 부족한점도 많고 걱정도 많았지만 우려했던 부분과는 다르게 많은 분들께서 응원도 해주시고 좋은 경험을 하고 돌아왔던 것 같습니다.
비록 출전한 두 종목 모두 예선 탈락하였지만 그로인해 더 많이 반성하게되고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제 생각이나 시야가 더 넓어진 것 같아 정말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Q 유튜브 채널 소개 및 향후 운영 계획은
저는 현재 ‘GFPF’ 파쿠르 단체의 유튜브 채널과 개인 유튜브 채널인 ‘쭈tv’를 운영하고있습니다. 그동안 파쿠르 위주의 컨텐츠로 영상들을 제작해왔는데 앞으로는 일상 브이로그나 좀 더 다양한 운동 관련 컨텐츠를 통해 시청자 분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당부 및 하고 싶은 말
파쿠르가 철없는 어린 친구들이하는 ‘위험한 운동’, 누구나 할 수 없는 진입장벽이 높은 운동으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다른 운동들과 마찬가지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훈련해 나간다면 나이, 성별, 신체조건에 상관없이 누구든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점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고, 저 또한 그렇게 되기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파쿠르의 대중화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