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유튜브 웹예능 '가짜사나이·머니게임' 제작사 180억에 인수
상태바
카카오엔터, 유튜브 웹예능 '가짜사나이·머니게임' 제작사 180억에 인수
  • 튜브로드
  • 승인 2021.08.3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카카오의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유튜브 웹예능 '가짜사나이'와 '머니게임' 제작사 쓰리와이코프레이션을 180억원에 인수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7월 쓰리와이코퍼레이션의 지분 100%를 인수해 카카오엔터의 자회사로 편입했다.

쓰리와이코프레이션은 지난해 6월 설립된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다.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웹예능 '가짜사나이1·2'와 '머니게임'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웹툰·웹소설이 주력인 '카카오페이지'와 음악·영상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는 '카카오M'을 합쳐 만든 회사다. 오는 9월 카카오로부터 분사한 '멜론컴퍼니'의 합병을 예고하면서 콘텐츠 산업의 기획·제작·유통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완성했다.

업계는 카카오엔터가 유망 콘텐츠 제작사 인수를 통해 자체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TV' 키우기에 나섰다고 분석한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쓰리와이코퍼레이션은 탁월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갖춘 콘텐츠 스튜디오다"며 "이후 카카오TV 를 비롯한 카카오엔터의 오리지널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창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