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 실버버튼 획득
상태바
대우건설,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 실버버튼 획득
  • 튜브로드(TUBEROAD)
  • 승인 2021.01.0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지오 라이프’ 실버버튼 획득./사진제공=대우건설© 뉴스1


(서울=뉴스1) 국종환 기자 = 대우건설은 건설업계 최초 정기발행 유튜브 영상매거진인 '푸르지오 라이프'가 지난 24일 '실버 버튼'을 수령했다고 28일 밝혔다.

'실버버튼'은 미국 구글 본사가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 증서이다. 푸르지오 라이프는 실버버튼을 수령하며 그 영향력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푸르지오 라이프는 올해 11월26일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해 현재 10만7000여명을 기록 중이다. 실버 버튼 직접 수령은 업계 두 번째로,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넘어도 구글 미국 본사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기까지 다소 절차와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푸르지오 라이프는 대우건설에서 직접 운영하는 브랜딩 채널로서, 건설·부동산 관련 소식뿐 아니라 요리, 인테리어, 문화, 세무, 법률 등 일반 고객들이 궁금해 할만한 정보들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푸르지오 라이프가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타 유튜브 채널과의 차별화된 방송 주기와 다양한 콘텐츠에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푸르지오 라이프는 스스로 영상매거진을 표방할 만큼 주 2회(화·목) 정기적으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또 콘텐츠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유튜브 채널을 단순히 분양 안내를 위한 홍보 수단으로 삼지 않고, 고객의 관심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생활 정보들을 함께 전하고 있다.

입주예정자들의 관심과 궁금증을 담아 인기 아나운서, 연예인들과 함께 견본주택(모델하우스)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새집을 만나다’, 실제 현장 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공사 중인 아파트를 소개하는 ‘현장을 만나다’, 구독자로부터 부동산·법률·세무에 관한 궁금한 점을 사연으로 받아 현역 변호사와 세무사가 직접 해결해주는 ‘전문가를 만나다’ 코너는 구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 라이프 유튜브 채널은 푸르지오의 브랜드 철학인 'Natural Nobility'를 영상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이라며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실버버튼을 받은 만큼 향후 더욱더 알찬 콘텐츠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라이프' 실버 버튼 수령 고객 감사 이벤트를 푸르지오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월1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