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 공연 유튜브로 감상하세요
상태바
'2020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 공연 유튜브로 감상하세요
  • 튜브로드(TUBEROAD)
  • 승인 2020.12.1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민속춤 화관무(경상대 제공). /© 뉴스1


(경남=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경상대학교 민속무용학과 김미숙 교수가 이끄는 아시아춤문화연구소의 아시아 민속춤 축제인 ‘2020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가 12월 한달 동안 진주시 유튜브 채널 '하모진주에서 송출된다.

행사는 국제 문화예술행사로 인류의 원초적 예술의 뿌리이자 인류 공동의 문화유산인 아시아 민속춤 공연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름다운 사회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사회·문화적 다양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현 시대에 필요한 도시 내부와 국제적 네트워크의 동시 발전을 꾀한다.

또한, 아시아의 다양한 춤을 주제로 세계 문화 흐름을 소통하고 공유하며, 아시아의 전통과 예술적 감수성을 확인하고 아시아 춤의 미래를 통해 세계가 하나 되는 지속가능한 평화를 지향한다.

김미숙 교수는 “우리나라, 몽골, 러시아의 춤이 특정 공간과 지역에서 선택된 관객만 누리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전 지구인이 함께 향유하며 만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뜻 깊은 일"이라며 "무형의 민속예술을 꽃 피운 진주를 중심으로 한국, 몽골, 러시아의 전문 무용가들이 민속춤 공연을 펼쳐 동북아시아의 예술혼과 문화적 뿌리를 느끼며 문화·창의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