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국환경교육포럼 비대면 온라인 진행
상태바
2020 전국환경교육포럼 비대면 온라인 진행
  • 튜브로드(TUBEROAD)
  • 승인 2020.10.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이 진행하는 전국환경교육포럼 포스터.©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22일 줌(ZOOM)과 충북교육청 유튜브에서 비대면 온라인 전국환경교육포럼을 개최했다.

교육부, 환경부,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가 후원한 전국환경교육포럼에서는 전국의 환경교육 관련 교원, 전문가, 시민단체 활동가 등이 모여 '코로나 시대, 기후환경교육의 길'을 논의했다.

이 포럼은 2018년부터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으며,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반영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1부 '초록학교 이야기 마당'에서는 학생, 교사, 학부모, 환경단체가 환경과 환경교육을 주제로 각각 '상생, 삶, 희망, 결석시위'라는 단어를 이야기했고, 김성근 충북부교육감이 이를 연결해 초록학교만들기 방향에 대한 고민을 공유했다.

2부 '환경교육포럼'에서는 코로나 시대, 기후환경교육의 길이라는 주제로 전국의 전문가들이 함께 환경교육의 역할과 방향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발표했다.

학계, 학교환경교육, 사회환경교육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코로나 시대 변화한 교육여건에 적응하고, 기후위기 시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토론도 펼쳤다.

박재환 원장은 "요즘 전국적으로 코로나 이후와 기후위기에 대한 환경교육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라며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에서 논의한 귀한 내용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