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6~27일 ‘2020 메디컬경기 온라인 비즈니스 포럼’ 개최
상태바
경기도, 26~27일 ‘2020 메디컬경기 온라인 비즈니스 포럼’ 개최
  • 튜브로드(TUBEROAD)
  • 승인 2020.10.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오는 26~27일 외국인환자, 의료관광 유치 활성화를 위한 ‘2020 메디컬경기 온라인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경기도 제공)© 뉴스1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도가 오는 26~27일 이틀간 외국인환자, 의료관광 유치 활성화를 위한 ‘2020 메디컬경기 온라인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Δ아주대학교의료원 Δ분당서울대학교병원 Δ가톨릭대학교부천성모병원 Δ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 Δ차의과학대학교분당차병원 Δ동국대학교의료원(일산) Δ보바스기념병원 Δ명지병원 Δ효산의료재단 G샘병원 Δ대진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 Δ윌스기념병원 Δ조은손성형외과 등 경기도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12곳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의 의료관광 유치 대행 여행사, 의료기관 관계자 등 50곳이 참여한다.

해외 기관, 환자들의 국내 입국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6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국내 의료기관별 특정 사이트로 접속하면 경기도 의료 소개, 참여 의료 기관 홍보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포럼 기간에는 국내 의료기관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3개국 해외 참석자 간 온라인 화상 미팅이 진행된다.

도는 국가별 온라인 접속 환경과 시차 등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1개월의 시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암 질환, 비뇨기과, 신경외과, 수부외과 등 일부 치료가 시급한 카자흐스탄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도내 병원 의료진과의 화상 상담회도 열린다.

김재훈 도 보건건강국장은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원활하지 않지만 또 다른 기회를 마련한다는 생각으로 온라인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의료산업 해외 진출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K-의료 홍보와 보건의료 분야 국제 협력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