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남은 삼성 자소서 유튜브로 꿀팁 얻어볼까
상태바
4일 남은 삼성 자소서 유튜브로 꿀팁 얻어볼까
  • 튜브로드
  • 승인 2020.09.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 유튜브의 '내 자소서 내가 읽기' 코너의 일부(삼성SDI 유튜브 갈무리)2020.09.11/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권구용 기자 = 삼성 계열사들이 하반기 대졸 신입 공채 원서를 접수하면서 취준생들이 지원 회사의 정보를 쉽고 재밌게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7일 지난 이맘때쯤 취업에 성공한 신입사원들이 본인이 작성했던 자소서를 읽어주면서 자소서 작성의 포인트를 짚어주는 영상을 자사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들은 Δ두괄식 작성 Δ소제목 활용 Δ설명하지 말고 이야기로 들려줘라 Δ거짓말은 하지 말자 등 자소서를 작성하는 취업준비생의 입장에서 궁금하지만 조언을 구하기 쉽지 않은 내용을 하나하나 진지하게 짚어줘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삼성SDI는 지난 7일 삼성이 원서 접수를 받기 시작한 시점에 영상을 공개했음에도 이미 3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취준생들은 '자소서(자기소개서) 써도써도 막막한데 이런 영상 보면서 다시 읽어보고 또 힘 얻어간다', '많은 도움 받아 갑니다'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삼성SDI는 최근 새롭게 울산사업장에 오픈한 기숙사 시설을 소개하는 영상도 게재했다. 인기 부동산 예능 프로그램을 패러디해 울산사업장 기숙사를 소개한 영상은 기숙사 내 다양한 인프라와 주변 환경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이 밖에도 삼성SDI는 이번 하반기 채용 시즌과 연계해 임직원들이 들려주는 회사 생활, 회사의 주요 인프라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추가적으로 게시해 삼성SDI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SDI의 유튜브 채널에는 최근에 올라온 영상 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이 각자의 지원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직무별 임직원의 하루를 담은 브이로그도 게시돼 있다. 이 영상들의 누적 조회수는 140만 회 이상이다.

해당 영상들에도 '회사의 업무 분위기가 정말 좋아 보인다', '회사의 주요 인프라나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꼭 입사해서 다음 브이로그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 등 약 1000여 건의 댓글들이 달렸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에 과감하고 위트있는 편집과 자막이 더해져 삼성SDI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올해 3월 본격적으로 영상을 게시하기 시작한지 1년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

삼성SDI 관계자는 "제조업 특성상 기업이미지가 보수적이고 딱딱하다는 선입견이 있을 수 있는데 뉴트로 감성의 콘텐츠를 통해 젊은 세대들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선보일 더욱 신선하고 톡톡 튀는 영상들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삼성SDI 직장인 브이로그 '스디생활' 경영지원편 (삼성SDI 유튜브 영상 갈무리)2020.09.11/뉴스1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