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연금 세미나 유튜브로 진행…10월초까지 4차례
상태바
삼성증권, 연금 세미나 유튜브로 진행…10월초까지 4차례
  • 튜브로드
  • 승인 2020.08.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삼성증권은 연금 관련 유튜브 세미나를 26일부터 오는 10월 초까지 격주로 4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투자에 연금계좌를 활용하고자 하는 투자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마련됐다.

26일 첫 세미나는 개인형퇴직연금(IRP)의 개념·장점과 삼성증권 모바일 앱 mPOP에서 IRP를 개설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해 들어 7월 말까지 개설된 연금계좌는 2만5000건으로, 이미 지난해 한해 개설된 연금계좌 수의 1.5배에 육박하고 있다.

연금계좌로는 세액공제, 과세이연 등의 혜택을 받는 동시에 ETF(상장지수펀드) 등을 활용해 시중금리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어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세미나는 삼성자산운용 카카오톡 채널 친구맺기 후 링크를 통해 접속해 볼 수 있다. 세미나는 저녁 7시부터 30분간 진행되며, 접속은 저녁 6시50분부터 할 수 있다.

세미나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전문가의 답변도 직접 들을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달 초 IRP 계좌에서 국내 상장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증권은 "최근 국내 상장 리츠들의 배당수익률은 평균 4~6% 수준에 달해, 저금리 기조 지속에 따른 수익성과 연금자산의 특성상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투자자가 많은만큼 매력적인 대안이 될 전망"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