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지니포럼’ 전면 비대면·온라인 행사로 전환
상태바
전북도, ‘지니포럼’ 전면 비대면·온라인 행사로 전환
  • 튜브로드
  • 승인 2020.08.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이 25일 '제1회 지니포럼'의 전면 비대면 온라인 방식 개최를 설명하고 있다.(전북도 제공)2020. 8.25 /© 뉴스1


(전북=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의 미래 혁신 성장을 위한 글로벌 경제 네트워크 ‘지니 포럼’이 최근 재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된다.

전북도와 지니포럼 조직위는 ‘지역 혁신성장을 위한 글로벌 경제 네트워크 구축’ 주제의 제1회 지니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니(GENIE·Global Emerging Network In Economy)포럼’은 그동안 전북에서 개최하던 ‘국제금융컨퍼런스’에 일자리, 미래산업, 그린뉴딜, 한류문화 등 경제 신산업 분야를 연계해 확대 추진하는 글로벌 경제포럼이다. 올해부터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함께한다.

도는 지난 7월 15일 조직위원회를 발족하고 성공개최를 다짐한 바 있다.

지니포럼은 당초 온·오프라인 행사 병행으로 기획됐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사태를 고려해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거쳐 전면 비대면·온라인 개최로 변경됐다. 도는 이번 모든 행사를 지니포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지니포럼은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 갈 전 산업 분야의 트랜드를 공유하고 미리 방향의 담론을 형성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려진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Δ전북국제금융컨퍼런스(JIFIC 2020) Δ기후환경 기술 Δ스토리지 데모데이(스타트 업) Δ대한민국 상생 온라인 채용박람회 Δ베터 투게더 토크 ΔK-뷰티 글로벌 페스티벌 ΔK-FOOD 한식 요리 경연대회 등이 준비됐다.

한편 지니포럼 개막식은 9월1일 오전 11시 전주 라한호텔 온고을홀에서 필수인원 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