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품앗이 공연예술축제’ 무관중 온라인 축제 성료
상태바
‘2020 품앗이 공연예술축제’ 무관중 온라인 축제 성료
  • 튜브로드(TUBEROAD)
  • 승인 2020.08.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화성시 최초, 거리두기 안심축제 진행
- 예술가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참여

화성시문화재단과 (주)극단민들레가 주최한 ‘2020 품앗이 공연예술축제’ 공연이 지난 23일 화성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코로나19 영향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일부 관람객들을 초청하려던 계획을 변경하여 무관중 온라인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오프라인 축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었으나 이번 온라인 축제에서는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로 거듭났다. 온라인 생중계 축제는 5,368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무대에 설 기회가 없었던 만큼 예술인들의 공연은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했다. 특히, ‘자연·환경예술 되삶(유진규 몸)’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이화리 주민들과 함께 코로나 퇴치 공연을 선보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축제기간 동안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1일 2회씩 행사장 방역을 진행했고 전 출연진과 스텝들 대상으로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작성, 체온측정, 문진표 작성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다했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축제가 축제 트렌드를 주도하는 모범 사례로 남아 온·오프라인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의 축제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8일(금) 온라인 ZOOM을 이용하여 『코로나19 이후, 화성시 축제의 발전방향』 을 주제로 예술인 포럼 진행으로 품앗이 공연예술축제를 마무리 한다.

‘2020 품앗이 공연예술축제’는 화성시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30일(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또는 ㈜극단민들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