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공무원들, 부동산 특별조치법 설명 유튜브 동영상 제작
상태바
보성군 공무원들, 부동산 특별조치법 설명 유튜브 동영상 제작
  • 튜브로드
  • 승인 2020.08.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특별 조치법 유튜브 동영상의 한 장면.(보성군 제공) /뉴스1 © News1


(보성=뉴스1) 지정운 기자 = 전남 보성군 공무원들이 '부동산 특별조치법'을 쉽게 설명해주는 동영상을 제작해 유트브에 올려 관심을 끌고 있다.

20일 보성군에 따르면 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무원이 알려주는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목의 동영상이 올랐다.

이 동영상은 보성군 홍보팀 직원들이 힘을 모아 자료 수집과 출연, 촬영, 편집 등을 마무리했다.

홍보팀 관계자는 "14년 만에 실시되는 부동산 특별조치법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도가 높고, 담당 부서에 관련 문의가 쏟아지고 있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고 동영상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은 신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구비서류 작성을 위한 실질적인 절차를 안내하고, 전반적인 특조법 업무 흐름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특별조치법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2006년 시행된 특조법과 달리 보증수수료와 과징금‧과태료가 신설된 점 등 변경사항을 짚어줘 현장 혼선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왔다.

5분 남짓한 이번 영상은 특조법에 대한 높은 국민 관심도에 따라 업로드 하루 만에 조회수 1만1000뷰를 바라보고 있다.

보성군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군민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파격적인 B급 감성의 영상을 제작해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군정 소식을 알리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대한민국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PR 대상'에서 SNS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