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스위첸 '문명의 충돌' 캠페인…유튜브 조회수 800만회
상태바
KCC건설 스위첸 '문명의 충돌' 캠페인…유튜브 조회수 800만회
  • 튜브로드
  • 승인 2020.07.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KCC건설과 함께 제작한 스위첸 '문명의 충돌' 편 캠페인.(이노션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16일 KCC건설과 함께 제작한 스위첸의 '문명의 충돌' 캠페인이 공개 10여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8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뛰어난 입지와 환경,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강조하는 기존 아파트 등의 광고와는 달리, 현실 스토리와 가족애(愛)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룬 것이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문명의 충돌' 편은 서로 다른 남녀가 결혼해 살아가면서 부딪힐 수밖에 없는 다양한 모습을 '문명의 충돌'로 빗대 표현하고 있다.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함께 사는 것', '가족에 대한 이야기와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이노션 측의 설명이다.

시청자들의 호응도 잇따르고 있다. "정말 우리 집 이야기", "일상의 공감을 주는 광고이기 때문에 오히려 마음에 와 닿는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문명의 충돌' 편을 기획한 민선정 이노션 비즈니스솔루션4본부 2팀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부부가 된다는 것, 특히 가족이 된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이야기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민 팀장은 "사회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그 어느 때보다 집에서 가족과 보낸 시간이 길었을 올해에 이번 캠페인이 그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대화 주제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은 '문명의 충돌' 편 외에도 사춘기를 맞이하면서 방문을 닫기 시작한 딸과 그 앞을 서성이는 엄마의 모습을 그려낸 '엄마의 빈방' 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엄마의 빈방' 편은 Δ'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좋은 광고상 Δ'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Δ'2019 서울영상광고제' 비TV부문 금상 등을 수상했다.

지난해 6월 판문점에서 열린 3차 북미정상회담 당시 공개된 '자유의 집' 캠페인도 많은 화제가 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