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 모바일뱅킹앱에 부동산 렌트·골프장 예약 도입
상태바
우리은행, 베트남 모바일뱅킹앱에 부동산 렌트·골프장 예약 도입
  • 튜브로드
  • 승인 2020.07.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우리은행이 베트남 부동산 투자전문업체와 손잡고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에 부동산 구매·렌트, 골프장 예약 등의 기능을 넣었다.

우리은행은 전날 베트남 소비자들의 다양한 금융니즈 충족을 위해 베트남 부동산 투자 상장기업 센 그룹(Cen Group)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센 그룹은 계열사 9개를 보유한 베트남 부동산 판매 및 투자 회사다. 이번 협약은 그룹의 대표적인 계열사인 ΔCenHome(센홈, 부동산판매) ΔCenGolf(센골프, 골프장예약) ΔCenXspace(센스페이스, 공유오피스) 등과 함께 대(對)고객 금융서비스를 확대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우리WON뱅킹 베트남과 센 그룹 각 계열사의 어플리케이션을 연계할 계획이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우리WON뱅킹 베트남앱에 Δ등록한 이체정보로 한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Δ모바일 대출 신청 Δ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 고객 편의 중심의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센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우리WON뱅킹 베트남앱에서도 부동산 구매 및 렌트 및 골프장 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했다. 이어 "각 사의 고객대상 크로스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어서 센 그룹 계열사의 자금계좌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