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15~25일 ‘공식 유튜브채널 주인공’ 될 크리에이터 선발
상태바
창원시, 15~25일 ‘공식 유튜브채널 주인공’ 될 크리에이터 선발
  • 튜브로드
  • 승인 2020.07.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이 될 시민 홍보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창원 스타오디션 YOU’를 진행한다(창원시 제공)© 뉴스1


(경남=뉴스1) 김대광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이 될 시민 홍보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창원 스타오디션 YOU’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민 홍보 크리에이터는 성별, 나이, 직업을 불문하고 창원시에 거주하거나 학교‧직장 때문에 주로 창원에서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온·오프라인 두 가지다. 온라인으로는 자신의 끼와 열정이 담긴 3분 내의 영상을 시 홈페이지 창원사람E랑에 업로드하면 된다.

시는 온라인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현장 오디션을 열며 이들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현장 오디션이 열리는 당일에도 즉석에서 오디션에 도전할 수 있다.

시는 이날 오디션을 통해 최종 3명의 시민 홍보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올 하반기 창원시의 시책과 축제 등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의 주인공이 되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향후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은 물론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서포터즈로 활동한다.

시는 7월 31일 오후 4시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실시하는 공개 오디션을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하며 크리에이터 선발 과정을 스토리텔링화해 콘텐츠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정민호 공보관은 “시민 홍보 크리에이터는 시정 홍보의 중요한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창원의 다양한 모습을 전하는 소통의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평소 유튜브나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끼와 재능을 가진 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