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삼성생명 '거꾸로 면접'편…유튜브 140만건 돌파
상태바
제일기획 제작 삼성생명 '거꾸로 면접'편…유튜브 140만건 돌파
  • 튜브로드
  • 승인 2020.07.0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생명 '거꾸로 면접'편 광고.(제일기획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제일기획은 8일 자사가 제작한 삼성생명의 컨설턴트 리크루팅 광고 '거꾸로 면접' 편이 유튜브 조회 수 140만회(시리즈 총합)를 돌파하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보험 컨설턴트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면접관이 돼서 삼성생명의 현직 지점장에게 회사에 대해 질문하는 역면접이 컨셉이다.

지원자들은 자신들의 부족한 역량이나 경험을 약점으로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입사하면 회사가 무엇을 해줄 수 있냐"고 당당하게 질문을 던진다.

이 질문에 광고 속 삼성생명 지점장·본부장은 "우리 회사는 인맥이 아니라 시스템으로 일한다"며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시스템에 기반한 영업지원, 업계 유일의 코칭 시스템, 종합 금융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지원자들이 부담 없이 도전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컨설턴트가 되려면 외향적인 성격, 풍부한 인맥과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라도 삼성생명의 준비된 역량으로 최고의 컨설턴트가 될 수 있음을 역으로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생명은 업계 유일 최대 13개월 간 동행 매니저가 함께하는 코칭 시스템부터 전문적인 종합 금융 교육 및 고객 영업 지원 프로그램까지 컨설턴트 양성 체계를 갖추고 있다.

개인의 높은 능력과 스펙을 강요하기 보다는 회사가 직원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광고는 구직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공감을 얻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임태진 제일기획 CD는 "기존 면접의 틀과 보험업 컨설턴트에 대한 편견을 깬 새로운 접근이 소비자로 하여금 신선함을 느끼게 했고, 그 감정이 고스란히 삼성생명 컨설턴트에 전해지면서 지원해보고 싶은 마음까지 들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