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례문 외벽에 동행세일 알린다…'빛나는 동행' 미디어 영상 송출
상태바
숭례문 외벽에 동행세일 알린다…'빛나는 동행' 미디어 영상 송출
  • 튜브로드
  • 승인 2020.07.0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구 롯데마트 서울역점에 동행세일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6.25 © News1 송원영 기자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4일까지 숭례문(남대문) 외벽에 화합과 공존의 메시지를 담은 ‘빛나는 동행’ 영상을 송출한다고 2일 밝혔다.

빛나는 동행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대·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캠페인 영상이다. 수많은 아름다운 나비들의 색상이 입체적·공간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겹쳐입기(layering) 방식으로 빛과 색깔을 표현했다.

영상에 나오는 아름다운 나비들의 날갯짓(소비)이 동행세일을 물들이고, 나비가 넓게 퍼져 나가듯이 소비도 넓게 퍼져나가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든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개개인의 작은 소비들이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고, 이러한 변화들이 희망과 미래에 대한 위기 극복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미디어 파사드 빛나는 동행 영상은 4일 저녁 8~11시까지 계속해서 숭례문 외벽에 송출된다.

이와 함께 4일 코엑스(COEX) 앞 영동대로 삼성역에서 봉은사역까지 빛나는 동행을 주제로 한 나비 모양의 조명설치작품(light installation)을 21곳 설치하고, 9일에는 코엑스 동측 광장 계단 앞 공간에도 나비 모양의 조형물을 설치해 이달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빛나는 동행 영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희망과 미래에 대한 새로운 사고와 함께함의 가치에 대한 메시지를 공유하고, 소상공인들과 국민들 모두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