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 113개 전통시장, 유튜브 생방 경품 행사 등 동행세일 동참
상태바
경기·인천 113개 전통시장, 유튜브 생방 경품 행사 등 동행세일 동참
  • 튜브로드
  • 승인 2020.07.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동행세일 행사 중인 중동사랑시장 전경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경기·인천 지역 113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참여해 각종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수원 못골전통시장은 도깨비 경품 이벤트를 실시해 온누리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하고, 인천 용현시장은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으로 이벤트를 준비하는 시장도 있다. 부천 중동사랑시장은 유튜브 스트리밍 생방송으로 경품 추첨권 행사를 진행하며, 수원 화서시장은 UCC 공모전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증정(1등 200만원)한다.

인천 부평깡시장, 구월도매시장은 커피, 라면, 고추장 등 점포별 파격세일 품목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공동판매장을 운영한다.

신포지하상가는 ‘100원 경매 이벤트’를 2차례 진행한다. 또 구월도매전통시장은 궐리단길 감성카페 ‘SNS 홍보 이벤트’를 운영한다.

우체국, 온누리 등 8개 온라인 전통시장관은 10~4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총 1210개 점포가 참여하며, 청년상인 제품 100개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2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황미애 소진공 경기·인천 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지역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자신들만의 개성과 특성을 살린 재미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