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포스트코로나 시대 ICT 법제도 이슈와 대응 세미나' 개최
상태바
KISA, '포스트코로나 시대 ICT 법제도 이슈와 대응 세미나' 개최
  • 튜브로드
  • 승인 2020.06.3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건물 전경 (KISA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인터넷법제도포럼은 국회입법조사처,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영 미래통합당 의원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ICT 법제도 이슈와 대응'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회 전반이 비대면 환경으로 전환되면서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관련 법제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KISA는 코로나19 이후 사회 변화에 따른 ICT 법제 이슈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총 3개 세션, 5개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3개 세션은 Δ코로나 이후 사회변화와 나아가야 할 방향 Δ비대면 사회에 대비한 ICT 법제도 개선방안 Δ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ICT 법제 발전방향 등 우리 사회에서 실천 가능한 대안을 찾아가는 종합토론으로 구성됐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디지털 신뢰가 뒷받침돼야 하는 비대면 사회에서는 국민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 안전을 확보해주는 법제도 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세미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ICT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