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포스트 코로나-신남방 진출전략' 웹 세미나 개최
상태바
무역협회 '포스트 코로나-신남방 진출전략' 웹 세미나 개최
  • 튜브로드
  • 승인 2020.06.3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학희 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남방 진출전략 웨비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남방 진출전략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웹 세미나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질 신남방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우리 기업의 수출 재개와 시장 선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역협회는 Δ신남방 주요국별 경제 전망 ΔK-뷰티 Δe-러닝 등 시장별 진출 전략 Δ동남아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활용 진출 전략 Δ신남방 투자 및 무역거래 시 법적 유의사항 등 핵심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유인식 유비온(온라인 교육 서비스 기업) 상무는 "신남방 국가들이 한국의 비대면 교육방식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20년 이상 축적된 교육 정보화 기술과 코로나19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 선점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윤아 쇼피(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한국지사장은 "신남방 지역은 물류 인프라, 결제 시스템, 통관 정책 등이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워 전자상거래임에도 오프라인 사업요소를 도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