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1일 '부분일식' 유튜브 생중계
상태바
부산시, 21일 '부분일식' 유튜브 생중계
  • 튜브로드
  • 승인 2020.06.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부산시와 (사)부산과학기술협의회는 21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를 활용, 온라인으로 2시간 동안 부분일식 현상을 생중계한다.

이번 부분일식은 부산지역을 기준으로 21일 오후 3시57분 달에 의해 태양이 가려지기 시작해 오후 5시6분에는 태양 면적의 최대 55%를 가리고, 오후 6시8분이면 종료된다.

기상청 예보를 보면, 이날 오후 날씨가 맑을 것으로 예상돼 관심 있는 시민들이라면 천문현상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생중계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해를 베어 문'을 검색하거나 FOBST(부산과학기술협의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생중계는 21일 오후 4시부터 천문지도사 자격을 가진 과학해설사가 출연해 일식 등에 얽힌 흥미 있는 별 이야기와 함께 부분일식 현상을 보여준다. ‘즉석 천문퀴즈 코너’도 마련, 시청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하면서 정답자에게 기념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부분일식 인증사진 공모전도 열린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전예약제로 배포된 태양관측 특수렌즈를 스마트폰 렌즈에 달아 시민들이 부분일식을 직접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려 우수작으로 뽑히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부분일식은 지난해 12월26일 이후 6개월 만이며, 다음 부분일식은 10년 뒤인 2030년 6월1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