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네덜란드서 K뷰티 웨비나…"현지 반응 굿"
상태바
코트라, 네덜란드서 K뷰티 웨비나…"현지 반응 굿"
  • 튜브로드(TUBEROAD)
  • 승인 2020.06.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KOTRA) 암스테르담무역관 전해림 스페셜리스트가 현지 사무실에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코트라 제공) © 뉴스1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코트라(KOTRA)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9~11일 사흘간 웨비나(webinar·웹+세미나) 형식으로 K뷰티 온라인 상담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열린 'K뷰티 인 유럽(K-Beauty in Europe)' 참가사를 비롯한 16개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시파리스(ICI Paris), 바이엔코르프(Bijenkorf), 바바수(Babassu), 에이토스(Etos), 크라우드팟(Kruidvat) 등 네덜란드 뷰티 유통망은 현지에서 나섰다.

코트라는 암스테르담무역관을 통해 K뷰티 샘플을 현지 유통망에 미리 배송했다. 유통망 구매 책임자는 웹세미나 진행 과정에서 샘플을 '언박싱'하고 K뷰티 기업의 피칭을 들은 후 질의를 이어갔다.

우리 기업이 제품을 설명하는 동시에 현지 유통망 담당자가 샘플을 체험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해 양쪽 모두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코트라는 또 이번 행사와 연계해 지난해 'K뷰티 인 유럽' 사업에 참가한 스웨덴, 스위스, 벨기에,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등 7개국 바이어를 섭외했다. 3주간 화상상담회를 진행하며 우리 기업의 후속 계약을 도모했다.

이삼식 코트라 암스테르담무역관장은 "이번 온라인 행사를 계기로 네덜란드 유통망과 긴밀한 협력을 해나가겠다"라며 "유럽 시장에 K뷰티 제품이 보다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