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보며 운동하세요"…완주군, 홈트레이닝 영상 제작
상태바
"유튜브 보며 운동하세요"…완주군, 홈트레이닝 영상 제작
  • 튜브로드
  • 승인 2020.06.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완주군 체육회가 주민들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완주군제공)2020.6.8/뉴스1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체육시설이 폐쇄돼 운동을 못하는 군민들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보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완주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기존 오프라인 생활체육수업을 할 수 없는 군민들을 위해 운동프로그램 유튜브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완주군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 10명이 매달 3편씩 생활체육프로그램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완주군체육회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 한다.

노인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버체조, 줌바댄스 등을 기본기 위주로 제작해 영상으로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버체조 익히기를 시작으로 매달 각종 스트레칭방법, 생활요가 등 전문적인 동작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홈트레이닝 영상은 완주군체육회 유튜브에서 볼 수 있으며 향후 완주군 공식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보급한다.

이종준 완주군 체육회장은 “군민들이 장소에 제약 없이 전문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내용을 계속 업로드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