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20 야간관광 포럼' 온라인서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2020 야간관광 포럼' 온라인서 개최
  • 튜브로드
  • 승인 2020.06.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야간관광 포럼 포스터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오는 12일 오후 2시 서울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야간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2020 야간관광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포럼의 주제는 '야간관광을 통한 야간경제 활성화'로 국내 야간관광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야간관광의 국내·외 현황 분석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신규 여행수요 창출을 위한 혁신방안을 모색한다.

지난 4월 발표한 야간관광 100선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큰 관심을 가진 가운데, 이번 포럼에는 지자체 관광과 및 지역관광공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다만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되고 있어, 이들은 실시간 영상 중계를 통한 온라인 화상회의로 참석하게 된다.

포럼 1부에서는 정란수 한양대학교 관광과 겸임교수의 '야간관광 현황분석 및 활성화방안' 발표를 시작으로 Δ김건우 카카오모빌리티 수석의 '카카오택시 야간 빅테이터 분석' Δ박동석 국제문화재전략센터 이사장의 '문화재 야행사업 우수사례' Δ이상민 KPEM 대표의 '야시장 및 골목길 활성화사업' 발표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발표자간 토론 및 참석자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