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니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 기부
상태바
하나은행, 인니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 기부
  • 튜브로드
  • 승인 2020.05.1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현지 보건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다. 이날 행사 후 박성호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법인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트라완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1


(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현지 보건부(Kemenkes)에 K방역 대표품목인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진단키트 기부행사에는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 및 현지 보건당국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박성호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법인장은 “이번 기부로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하나은행을 대표해 진심으로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를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트라완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은 “이번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는 하나은행을 넘어 한국-인도네시아 국가간의 친선의 증거다”며 “의미가 퇴색되지 않게 유용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5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2071명, 완치자 2197명, 사망자 872명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현재 총 4개 주 및 12개 시·군에서 특정분야를 제외한 영업제한, 휴교, 사회활동과 교통수단을 제한하는 ‘대규모 사회적 제약’(PSBB)을 적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