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전면개편…"예능처럼 재미있게"
상태바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전면개편…"예능처럼 재미있게"
  • 튜브로드
  • 승인 2020.04.1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신한은행이 예능프로그램을 보는 것처럼 편하게 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를 전면 개편했다.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재미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고객과 한층 더 가까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유튜브 채널의 명칭을 재미(FUN)와 신한은행(Shinhan Bank)의 합성어 인 'FUNhan Bank'로 정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새 명칭에는 예능프로그램을 보듯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금융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채널 운영 방향이 담겼다"며 "실제로 신한은행은 지난해부터 현직 예능 PD와 작가의 자문을 통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다양한 직급의 은행 직원들이 직접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용어 등 경제 상식을 알려주는 '친한은행'이 있다. 또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기획한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 인근 맛집 소개 프로그램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 막힌 맛집 탐방)가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유튜브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이벤트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하고, 페이스북에서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도 오는 8일까지 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신세계 5만원 상품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30명)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