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예방 관리에 좋은 바나바잎, 은행잎, 코큐텐 성분 영양제 주목
상태바
당뇨 예방 관리에 좋은 바나바잎, 은행잎, 코큐텐 성분 영양제 주목
  • 김주영
  • 승인 2020.03.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왓비타(주) 바나바은행코큐텐

 

코로나19의 창궐과 WTO의 팬더믹 선언 등으로 최근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높은 관심 증가와 만성질환에 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당뇨는 바로 생명과 직결되는 질병은 아니지만, 생활의 불편함과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병이다.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잘되지 않거나 혹은 분비가 되더라도 기능에 장애가 생겨 혈당이 계속 높게 유지되며 정상 수준으로 내려가지 않는 대사 질환이다. 즉, 체내에서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밖으로 배출하게 되는데, 이런 증상이 여러 문제를 야기하는 것이다.

당뇨는 치료와 함께 환자 개인이 철저하게 관리해야 할 것이 또한 식단이다.

당뇨 식단의 기본은 소화 흡수가 빠른 단순당 (과일, 설탕 등)을 피하는 것이다.

반면에 식이섬유와 단백질, 잡곡 등은 챙겨 먹는 것이 좋다.

하지만 좋다고 무조건 많이 먹는 것보다 골고루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며 주 2회 정도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식단, 운동과 함께 영양제의 힘을 빌리는 것 또한 관리 방법의 하나다.

 

 

작년 10월에 출시한 '왓비타 바나바은행잎코큐텐' 당뇨 영양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왓비타의 당뇨 영양제의 핵심은 바나바잎, 은행잎, 코큐텐 성분이 전부 포함된 프리미엄 당뇨영양제로, 세가지 성분을 따로 섭취할 필요없이 한 알에 세가지 주요성분이 모두 최대함량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바나바잎으로 식후 혈당을 낮추고, 은행잎 성분으로는 당뇨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코큐텐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평소 당뇨약을 복용중이라면, 약 복용 후에 부족해지는 코큐텐 성분을 보충해준다.

 

특히, 바나바잎 추출물의 코로솔산은 식후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이다.

 

바나바잎이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이 분말 등을 물에 타 먹거나 잎을 물에 넣어 끓여 먹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러나 이런 식품의 경우 그 섭취되는 유효성분의 양이 미비하고 핵심 성분만 추출된 것이 아니기에 유효한 효과를 내기 어렵다.

 

당뇨 관리를 위해선 유효성분의 기능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

 

비타민 유전자분석 스타트업 왓비타 김복기 대표이사는 "최근 건강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 증가와 함께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과학적인 방법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라고 전하며 "당뇨 관리를 위해서 인증받은 제품을 섭취하며 평소 꾸준한 운동과 식단으로 당뇨를 예방할 수 있기에 생활 속 건강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